실시간 랭킹 뉴스

만화진흥원, 한국 대표 코스프레팀 선발…'GICOF 챔피언십' 간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애니메이션 '카케구루이' 코스프레팀 '카케구루이 맞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퍼포먼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애니메이션 '카케구루이' 코스프레팀 '카케구루이 맞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제9회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에서(GICOF)에서 한국대회 퍼포먼스 부문 우수팀을 선정하고 오는 9월 열리는 GICOF 국제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출전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4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 약 100개 팀이 참가를 신청해 이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포즈 12개팀, 퍼포먼스 10개팀 등 총 22개 코스프레팀이 GICOF 한국대회 무대에 올랐다.

무대에 오른 코스튬 플레이어들은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 로스트 아크, 니케 등을 비롯해 티니핑, 보컬로이드, 카케구루이 등 국내외 인기 애니메이션 및 만화 캐릭터로 변신해 화려한 영상과 신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포즈 부문은 인기 게임 '엘든 링'을 코스프레 한 '이 앞, 구르기 유효'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애니메이션 '카케구루이'를 소재로 한 팀 '카케구루이 맞죠?'가 대상을, 게임 '파이널 판타지 14'를 코스프레 한 '블루버드'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포즈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인기 게임 '엘든 링' 코스프레팀 '이 앞, 구르기 유효'.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포즈 부문 대상을 수상한 인기 게임 '엘든 링' 코스프레팀 '이 앞, 구르기 유효'.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공 
이 중 퍼포먼스 부문 대상 및 우수상 수상팀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열리는 경기국제코스프레(GICOF) 및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의 'GICOF 챔피언십' 출전권이 주어진다. 이 행사에서 국내·외에서 선발된 우수 코스플레이어들은 총 상금 1800만원과 월드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실력을 겨루게 된다.

백종훈 원장은 "보다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코스프레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코스프레 문화의 산업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