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성태에 함익병까지 연이은 인사 실패…'사과' 없는 윤석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윤석열, 함익병 공동선대위원장 내정했다가 7시간 만에 철회
김성태 전 직능총괄본부장, '딸 특혜 채용' 논란으로 사퇴
윤석열, 선대위 인사 번복 등에 사과 없어…부실 검증 지적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김성태 전 의원과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 원장을 선거대책위원회 주요 보직에 인선했다가 번복하며 부실 검증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윤 후보는 선대위 인선의 최종 임명권자임에도 불구하고 인사 철회 논란에 대한 명백한 사과를 하지 않고 있어 책임 회피라는 지적이 나온다.
 
윤 후보 측 이양수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6일 오전 기자들과 만나 함 원장에 대한 공동선대위원장 철회 사실에 대해 "앞으로 인선에 대해 더욱 더 주의를 기울여 검증을 철저히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 원장.함익병 피부과 전문의 원장.
 전날 윤 후보 측은 함 원장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내정했다가 약 7시간 만에 철회했다고 밝혔다. 함 원장은 2014년 한 언론 인터뷰에서 "독재가 왜 잘못됐나", "여자는 국방의 의무를 다 하지 않기 때문에 4분의 3만 권리를 행사해야 한다" 등 취지의 발언이 알려지며 논란이 됐다. 독재를 옹호하는 듯한 주장과 여성 차별적 발언이 도마에 오르며 국민의힘을 향한 비난이 빗발치자 인선을 서둘러 철회한 것이다.

윤 후보 측의 인선 철회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27일에도 윤 후보는 김성태 전 의원을 선대위 직능총괄본부장에 임명했다가 논란이 되자 사실상 인선을 철회했다. 여권이 김 전 의원의 딸 관련 'KT 특혜 채용' 의혹으로 재판 중인 사실을 지적하자, 김 전 의원은 자진 사퇴했다.
 선거대책위원회 직능총괄본부장에서 자진 사퇴한 김성태 전 국민의힘 의원. 윤창원 기자선거대책위원회 직능총괄본부장에서 자진 사퇴한 김성태 전 국민의힘 의원. 윤창원 기자
문제는 선대위 최종 임명권자인 윤 후보는 두 차례 선대위 인선 번복 등에 대해 명확한 사과를 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윤 후보는 함 원장 관련 과거 발언 논란에 대해 지난 5일 기자들과 만나 "(함 원장의 논란) 발언에 대해 챙겨보지 못했다"고 했다.
 
윤 후보는 김 전 의원의 재판과 관련해서도 지난달 27일 기자들과 만나 "저도 (김 전 의원 재판 등) 사건이 좀 오래돼서 뭐 잘 기억을 못 했다"고만 했다. 그러면서 "(김 전 의원) 본인이 워낙 강하게 (자진 사퇴를 주장)하셨기 때문에 수용하기로 했다"며 "본인 스스로 억울해합니다만 국민 시각에서 결단하신 것으로 생각되고 그 뜻에 대해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당내에선 사실상 선대위 부실검증에 대한 최종 책임이 대선후보에게 있는 만큼 명확한 사과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당내 핵심 관계자는 이날 CBS노컷뉴스와 통화에서 "두 차례 모두 어찌됐든 부실 검증으로 인한 인사 실패에 해당한다"며 "최종 권한이 있는 윤 후보가 사과를 해야 하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당 관계자도 "인사 참사에 대해선 모두 전권을 쥐고 있는 임명권자의 책임"이라며 "공식 사과를 건의드렸지만 막상 발언이 그렇게 나가진 않았다"고 했다.

0

0

전체 댓글 9

새로고침
  • NAVER나무아미2021-12-31 14:18:03신고

    추천0비추천0

    이재명도 페미 두둔하는데 윤석열이 페미 두둔하는게 뭐 어째서? 라고 말하던데 하나 물어볼게. 지나가는 메갈돼지년이 페미하는거랑 니 딸이나 마누라가 트페미 SNS 폐륜짓 하는거랑 같음?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면 가만 있으면 사람임? 페미표 구걸한다고 페미인사 줄줄히 영입하는데 븅신마냥 표 던져줘? 난 그렇게 못해. 차악을 찍던지 니들 알아서들 하는거고. 페미들이 페미인사 신지예 따라서 국힘당 윤석열 찍는게 자기 자유이듯이 2030남성들이 페미 우대하는 윤석열 버리고 반대당에 투표하는것도 본인 자유다. 훈장질 하지 말고 알아서 찍어

  • NAVER신의추상2021-12-31 13:28:05신고

    추천2비추천1

    ▶▶정권 교체 !!! 못살겠다 ~~ 갈아보자 ~

    혜경 궁 김씨 는 어떠한가? / 대장동.. 은? / 막말 은? / 김부선 은? ... ... .. ... .. ... ??
    조변석개, 조삼모사, 국민우롱, 융단폭격 엉터리 종부세 등... ... .. . !!!

    윤석열 후보 김건희 씨 힘 내고 ... 화이팅 하십시요 !
    크게 멀리 바라보고 가시길 ~~~
    ▶▶코리안 드림 및 성장, 안정, 국민복지 ... !

    과대 포장은 문제이나, 허위 입학 등 보단 낫소 ~
    각종 의혹 공격에 얼마나 마음 힘들겠소? 이 또한 지나가리니 ...

    김건희 씨 의 진정성 있는 사과 마음을 울리네요.
    대통령 부인 에 충실 / 활동 최소화 등... 굿 ! 동의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후보 소신 발언들 보면 ~
    제가

  • NAVER커피한잔의여유2021-12-31 10:16:31신고

    추천5비추천0

    어차피 둘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상황은 주어져있는것이고
    이사람이다 할 정도로 썩 맘에드는 사람이 없더라도
    차선책이든, 최악을 피해 차악을 선택하든 현명한 선택을 해야한다.
    인기투표를 하는것이 아니고 국가의 리더를 뽑는 선거를 하는것이다.
    어리석은 궁민이 되지말고 냉철하고 현명한 국민들이 되어야한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