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尹탄핵심판 D-DAY…경기남부경찰, 정부청사·선관위 경비 강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과천종합청사, 중앙선관위 등에 경력 투입
탄핵 찬·반 집회 장소에도 경찰관 배치 예정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하루 앞둔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 황진환 기자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하루 앞둔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깃발이 펄럭이고 있다. 황진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인 4일 경기남부경찰청이 관내 주요시설에 대한 경비를 강화했다.

경기남부청은 이날 오전 8시부터 과천시 소재 정부과천종합청사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3개 중대(1개 중대는 60여명), 평택시 소재 미군 부대에 1개 중대, 수원시 소재 국민의힘·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사에 각각 1개 제대, 성남시 소재 미군 시설에 1개 제대를 투입했다.

아울러 수원역과 성남 야탑역, 안산 중앙역, 부천 북부역 등 유동 인구가 많고 광장이 있는 4개 역 주변에 기동순찰대와 형사기동대를 배치해 우발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국회의원 지역구 사무실과 각 지역 선관위, 주요 언론사 부근에는 평소보다 순찰을 강화했다.

경찰 관계자는 "중앙선관위의 경우 '시설보호 요청'이 있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예정"이라며 "우발 상황으로 인해 국민의 안전이 위협받지 않도록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탄핵심판 선고를 앞두고 이날 오전 11시 수원 광교신도시와 군포 산본역 인근에서는 탄핵 찬성 측 시민단체 10~20명이 모여 방송 생중계를 단체 시청하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오후 3시 30분에는 이천 창전동 분수대광장에서 탄핵 반대 측 130명이, 오후 7시쯤은 안산 월드코아빌딩 앞 광장에서 탄핵 찬성 측 100명이 각각 집회를 연다. 경찰은 집회 장소에 대해서도 경찰관들을 배치해 대비할 방침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신철민2025-02-09 11:29:23신고

    추천1비추천0

    정말로 대왕고래시추끝까지 해볼심산이면 국힘과 정부여당 대통령실들은 전국민혈세는 건들지말고 국힘의원들 4년치급여랑 전재산 그리고 대통령실 급여랑 전재산 돈많은 윤상 나경이 2천억정도내고 대구경남북부산 강원도에서 2천억투자해서 하면좋겟다 운좋게 석유까스발견하면 세금만 일부내고 모조리 니들이 싹 가저가면좋겟다....반대로 4월이후 야당이정권잡아서 대왕고래 시추계속하겟다고 무려 1조원예산 힘으로밀어붙여 시도해도 갠찬겟지? 니들이 그리 원한거였으니 설마 또 반대??

  • GOOGLE찻잔속꽃잎2025-02-08 06:43:46신고

    추천2비추천0

    1인기업 미국 엑트지오가 대왕고래 가스있다고 서류상으로 찍어주고 받아간돈이 무려 40억원 ㄷㄷㄷ
    세계적인 자원개발회사가 10년 넘게 탐사하고 경제성없다고 나간걸 집구석에서 회사랍시고 2천만원도 안되는 돈을 세금도 못내는 놈에게 40억 주고 허풍떤거에 국민세금 천억 넘게 시춯한다고 쳐박았음..더 시추 하려면 국힘 니들 돈으로 해라

  • NAVER콜럼버스계란속뼈2025-02-07 21:13:01신고

    추천5비추천0

    국힘 당비로 채굴 계속하고 수익성 있는 유전이 발견되면 민주당은 국힘에 대가리 박고 채굴비용을 국가에서 보전해 주는걸로 하면 모두 해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