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우리 학교에 '시진핑 자료실'있어요?…나경원이 서울대 찾은 이유는?[노컷브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선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서울대 중앙도서관을 방문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자료실 폐쇄를 요구했습니다.

나 의원은 15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앞에서 보수 성향 대학생들과 기자 회견을 열고 "서울대학교에는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 자료실이 하나도 없다, 시진핑 자료실만 있다는 것은 중국 샤프파워(권위주의 국가들이 민주주의의 허점을 파고들어, 정보와 여론을 조작함으로써 자국의 영향력을 은밀히 확대하는 전략)의 반증이 아닌가"라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서울대 중앙도서관 2층에 있는 시진핑 자료실은 지난 2014년 방한한 시진핑 당시 중국 국가주석이 도서를 기증해 개설된 곳입니다.

해당 자료실은 2017년 '사드 사태' 이후 한중관계가 악화되자, 지속적으로 폐쇄 요구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서울대를 찾은 나 의원, 영상에 담았습니다.

1

3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KAKAO그것은알고쉽다2025-04-17 14:59:06신고

    추천0비추천1

    수출국가가 대책도 없이 중국과 척을 져서 2년 반동안 경제가 무너졌는 데, 쟤는 또 뭐니?

  • NAVER필명아닙니다2025-04-17 12:35:30신고

    추천1비추천1

    중국과 통상을 안하면 우짜려고? 그리고 중국을 적으로 여긴다면 지피지기면 백전불패라고 ...적을 알고 나도 알아야 하는거 아녀? 와그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