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韓대행 "24일 밤 9시 한미 2+2 통상협의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제안보전략TF회의…24일 오후 2+2협의 개최

최상목·안덕근 공동 수석대표로 출국
"국익 최우선…언론·정치권 협력 절실히 필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박종민 기자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박종민 기자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오는 24일 오후 9시에 한미 상호관세 등을 논의할 '2+2 통상 협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 대행은 2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안보전략TF 회의를 주재하며 "오는 24일 저녁 9시, 미국 시간으로 오전 8시, 최상목 경제부총리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 무역대표부 대표와 한미 2+2 통상협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 대행은 "지난 8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한미 간 무역 균형을 포함한 경제 협력 분야에 대해 장관급 회의 등을 통해 건설적인 협의를 진행하기로 한 바 있다"며 "통화 후 미 측의 요청으로 이번 주 양국의 경제·통상 장관이 만나 협의에 착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본격적인 협의를 위해 경제부총리와 산업부 장관을 공동 수석대표로 하는 정부 합동 대표단이 미국 워싱턴 DC로 출발한다"며 "(미국이) 지난주 일본에 이어 이번 주 우리나라와 협의를 시작하게 된 것은 미국이 우리와의 관계를 중시하고 있음을 보여준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한 대행은 "정부는 국익 최우선의 원칙하에 미국과 차분하고 진지하게 협의해 양국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트럼프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언급된 무역 균형, 조선, LNG 등 3대 분야를 중심으로, 한미 상호 간의 관심 사항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양국 간 상호 호혜적인 합의점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미 협의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기 위해서는 정부와 기업의 노력, 국민과 언론의 지원, 그리고 정치권의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오늘 오후 산업부 장관으로 하여금 국회를 예방해 대미 협의 일정과 계획 등 관련 내용을 소상히 설명드리도록 하겠다. 국익의 관점에서 초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1

3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6

새로고침
  • GOOGLE밤비2025-04-21 15:28:08신고

    추천1비추천0

    대체 나라를 얼마나 망칠 작정이냐 나대지 말고 가만히 있어라 다음 정부에 넘겨

  • NAVERAngberella2025-04-21 15:26:37신고

    추천1비추천0

    니가 뭔데???

  • NAVER네이벙2025-04-21 12:08:41신고

    추천6비추천0

    참기름바른 뱀장어대가리가 대선출마 미국지지를 끌어내기 위해 우리국익을 다 퍼주려고 몸부림을 치는구나.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