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동훈캠프, 정책자문단 구성…이인호 명예교수 단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간사, 대통령실 사회수석 출신 안상훈 의원

"각계 전문가들, 韓과 수개월간 함께 공부하고 공약 개발"

18일 서울 강서구 ASSA 아트홀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 후보자 국민의힘 1차 경선 후보자 비전대회'에서 한동훈 후보가 비전발표를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18일 서울 강서구 ASSA 아트홀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 후보자 국민의힘 1차 경선 후보자 비전대회'에서 한동훈 후보가 비전발표를 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측이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를 단장, 안상훈 의원을 정책위원장으로 둔 정책자문단 인사를 21일 발표했다.
 
한 후보 측 '국민먼저캠프'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국민먼저 정책자문단' 인선을 공개했다. 이 교수는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과 한국경제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안 의원은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출신으로,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대통령실 사회수석을 지낸 이력이 있다. 앞서 국민의힘 연금개혁특별위원회 간사를 맡기도 했다. 
 
민간자문위원으로는 △경제-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 △복지-김영미 동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前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산업-허정 서강대 경제학과 교수 △통상-송백훈 동국대 국제통상학과 교수 △고용·노동-이영민 숙명여대 행정학과 교수 △보건·의료-안정훈 이화여대 융합보건학과 교수 △문화·관광-류정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초빙석좌연구위원 △AI·로봇-최현덕 서울과학기술대 스마트ICT융합공학과 교수 △AI·헬스케어-이창희 고려대 인공지능학과 교수 등 총 9명이 임명됐다.
 
의원 자문위원에는 각 분야별 전문가인 12명의 친한(親한동훈)계 의원이 대거 포진됐다. 각각 △AX 고동진 △외교통일 김건 △기후환경·에너지 김소희 △장애인정책 김예지 △미디어 박정훈 △문화·보육 배현진 △교육·아동 정성국 △체육 진종오 △복지국가 안상훈 △고용노동·청년 우재준 △국방안보 유용원 △보건의료·노인 한지아 등(존칭 생략)이다.
 
캠프 정책위원장을 맡게 된 안 의원은 "각계의 전문가들이 지난 수개월 동안 한 후보와 함께 공부하고 정책 및 공약 개발에 동참했다"며 "자문단은 4050 위주의 젊은 피로 구성됐다. (윤 정부에서) 경제·사회 분야 정책을 직접 총괄, 진두지휘하셨던 분들도 함께해 주셨다"고 설명했다.

2

2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