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SKT 해킹' 고개 숙인 최태원…위약금 면제엔 "형평성 문제"[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SKT 해킹' 관련 최태원 SK그룹 회장 첫 입장발표
"보안 투자 확대·정보보호혁신위원회 구성"
위약금 지원은 "아직 논의 중"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SK텔레콤 T타워 SUPEX홀에서 SK텔레콤의 해킹 사고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 후 인사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최태원 SK그룹 회장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SK텔레콤 T타워 SUPEX홀에서 SK텔레콤의 해킹 사고와 관련해 대국민 사과 후 인사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
SKT 해킹 사태 이후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침해 사고로 국민께 불편을 초래했다"라며 고개를 숙였다.
 
최 회장은 7일 오전 서울 중구 SK수펙스홀에서 열린 SKT 해킹 관련 일일 브리핑에 참석해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최 회장은 SKT 해킹 사태에 대해 "바쁜 일정에 매장을 찾아오거나 해외 출국 일정을 앞두고 마음 졸이신 고객들의 불편이 크셨다"며 "SK그룹을 대표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또 "사고 이후 일련의 소통과 대응이 미흡한 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국회와 정부 기관들의 질책을 마땅하게 생각하고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SK그룹 전 그룹사를 대상으로 보안체계를 강화하는 한편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구성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보안 시스템 투자를 확대하겠다"며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정보보호혁신위원회를 구성해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시선에서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보호혁신위원회는 외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하되, SK 수펙스추구협의회에 구성될 가능성이 전망된다. 최 회장은 "(SK그룹 위원회는) 수펙스추구협의회에 구성하도록 돼 있다"며 "보안 문제가 아닌 국방 문제로 생각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위약금 문제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의 중이라는 입장을 반복했다.
 
최 회장은 "(위약금 면제는) 이용자의 형평성 문제와 법적 문제를 같이 검토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SKT 이사회가 이 상황을 놓고 논의 중에 있고, 논의가 잘 돼서 해결 방안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덧붙여 최 회장은 유심보호서비스는 가입했지만, 유심 교체는 하지 않았다고도 밝혔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SK수펙스홀에서 열린 SKT 해킹 관련 일일 브리핑에 참석해 첫 공식 입장을 밝혔다. 박성은 기자최태원 SK그룹 회장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SK수펙스홀에서 열린 SKT 해킹 관련 일일 브리핑에 참석해 첫 공식 입장을 밝혔다. 박성은 기자
한편 최 회장은 오는 8일 예정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SKT 해킹 사태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됐지만, 불출석 의사를 밝혔다.
 
최 회장은 사유서에서 "지정해 준 일시에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통상장관회의(오는 15일)를 대비한 암참(주한미국상공회의소)과의 한미 통상 관련 행사 참석이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0

5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스톤2025-05-07 15:41:41신고

    추천1비추천0

    그러면 약정(계약서) 따위는 왜 함?

    가입자에겐 각종 명목의 약정 들먹이면서 정작 자신들의 불리함엔 형평성... ㅈㄹ
    그렇게 가입자들 형평성이 염려되면 전 가입자에게 위로금 지금하면 되겠네

  • NAVER한국의미2025-05-07 15:31:05신고

    추천0비추천0

    "5g사기", "통신3사 담합사기" 처럼 어물쩡 넘어가지말고, 미국처럼 우리도 수조원 벌금 때려보자.. 피해자들에게 제대로 보상해라, 이재명이 계속 재산비례벌금제도 시행하자한지가 언젠데, 아직도 반대하는 내란의힘 카르텔

  • NAVER클라이막스2025-05-07 13:02:28신고

    추천5비추천0

    그럼 전체 가입자에게 위약금에 준하는 보상금을 지급하면 되겠다 그치?
    위약금 제일 비싼사람 기준으로 전부 동일하게 지급하면 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