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주지방보훈청, 일일청장 체험 프로그램 '어쩌다 청장'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저연차 공무원이 '일일청장'으로 변신!

광주지방보훈청 제공광주지방보훈청 제공
국가보훈부 광주지방보훈청(청장 김석기)은 저연차 공무원에게 리더십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소통을 통한 수평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일일청장 체험 프로그램 '어쩌다 청장!' 행사를 진행했다.
 
4일 광주지방보훈청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이날 열린 주간업무 점검회의에서 저연차 직원이 일일청장으로 참여해 직접 회의를 주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체험자는 회의 시작부터 종료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각 부서의 주간 업무보고를 청취한 뒤 관련 질의를 통해 조직 운영 전반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를 마친 후에는 직원들과 간단한 소감을 나누며 젊은 세대의 시각에서 조직문화 개선과 소통방식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석기 청장은 "청장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저연차 직원들에게 책임감과 리더십을 체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면서 "앞으로도 상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보훈청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세대 공감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내부 혁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