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민중기 김건희 특검 "논란 많은 사건, 객관적으로 봐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건희 특검으로 지명된 민중기 전 서울중앙지방법원장이 13일 서울 서초동 사무실에서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김건희 특검으로 지명된 민중기 전 서울중앙지방법원장이 13일 서울 서초동 사무실에서 나오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 특별검사는 13일 "사회적으로 논란이 많이 됐던 사건인 만큼 객관적으로 바라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민 특검은 이날 서울 서초구에 있는 변호사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가 맡게 된 사건이 여론을 통해 여러 의문이 제기됐던 것으로 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먼저 사실관계와 쟁점을 파악하고 사무실을 준비하는 데 진력해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김 여사를 향해 제기된 여러 의혹 중 수사 우선순위에 대한 질문엔 "아직 사안을 제대로 파악하기 전이라 지금 얘기하는 것은 섣부른 감이 있다"고 답했다.

특별검사보 등 수사팀 인선에 대해선 "제가 (특검이) 되리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지 않았다"며 "차차 생각해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특검 사무실과 관련해선 "막연하게는 여러 사람이 근무해야 해서 교통이 불편하지 않은 서울의 어느 곳이 되지 않을까 싶다"며 "빨리 알아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민 특검은 자신을 향해 정치적으로 편향됐다는 지적이 나오는 것에 대해선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제가 평가할 일은 아닌 것 같다"고 답했다.

민 특검은 20일간의 준비기간 동안 수사팀 인선과 사무실 마련에 나선 뒤 다음 달 초께 본격적인 수사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2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0

새로고침
  • NAVER소심한사람2023-03-15 18:26:25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된 댓글입니다.

  • NAVER안정용2023-03-07 14:58:41신고

    추천6비추천6

    참 대단하다.. 어릴때 잘못한건 잘못이지만 6년이나 공장에서 열심이 일한사람을 이사람 음악을 듣고 우울증 치료받은 사람도 많고 위로 받은 사람도 많다는데 남 잘되는거 못보는 사람들이 이리 많은지.. 가수되고 잘못하고도 방송나오고 심사까지 보는데도 가만 놔두면서 왜 황영웅한테만 그러는지.. 뭐라고 하는 사람들 자신을 돌아보세요.. 죄 안지은 사람 있는지요.. 마음으로 누구를 미워해도 죄입니다.. 황영웅씨는 이대로 무너지지 않습니다.. 워낙 팬들이 많은거 같으니까요.. 열심이 살아보겠다는 사람을 이리 매장시킬 수 있다니~~

  • NAVER비밀의숲2023-03-06 23:56:44신고

    추천8비추천4

    약식기소처분 50만원짜리 전과자와 벌금 300만원짜리 악플러 전과자가 더 나쁠까 ?? 펜은 칼보다 강하다고 입으로 글로 사람 하나 죽이는거 일도 아니네 ㅎ 팩트체크된건 벌금50만원과 양쪽 일부분에 문신이 있다는거 ,, 그외엔 익명제보된 의혹뿐 ,,,의혹기사 남발하는 기자들이나 얼씨구나 칼춤추는 대중이나ㅠ 세상이 정말 무섭다 ,,, 음지에서 언론을 부추기고 여론몰이하면서 황영웅을 공공의적으로 만드는 기득권 팬덤세력들이 있는건 아닌지 ?? 그것이 알고 싶다 ㅎ!!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