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의중앙선 배수 작업 중…DMC~공덕역 운행 중지 계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집수정 펌프 작동 불량으로 일부 선로 침수 추정
코레일, 서울역~DMC역 왕복 셔틀전동열차 임시 편성

31일 서울 서대문구 경의중앙선 가좌역 일부 선로에 물이 고여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공덕역 구간 상·하행 열차의 운행이 중단됐다. 연합뉴스31일 서울 서대문구 경의중앙선 가좌역 일부 선로에 물이 고여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공덕역 구간 상·하행 열차의 운행이 중단됐다. 연합뉴스
경의중앙선 가좌역 일부 선로에 물이 고여 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과 공덕역 간 구간에서 상·하행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배수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통 불편을 줄이기 위해 셔틀전동열차를 임시 편성했다.
 
코레일은 31일 오전 8시 42분쯤 가좌역 일부 선로에 물이 유입됐다고 설명했다. 코레일은 복구 작업을 위해 추가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오전 11시 10분부터 DMC역과 공덕역 간 상·하행 열차 운행을 일시 중지했다.
 
운행 중지 구간을 제외하고 DMC역~문산 방면과 공덕~용문 방면 구간은 열차가 운행 중이다. 아울러 코레일은 서울역에서 DMC역을 왕복하는 셔틀전동열차를 임시 편성했다.
 
코레일은 오후 3시 펌프 3대, 준설차 2대 등을 동원해 배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열차 운행 재개는 배수 작업과 안전 점검을 마친 후 이뤄질 예정이다.
 
코레일은 집수정 펌프 작동 불량으로 선로에 물이 유입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열차 운행 상황은 코레일지하철톡, 역∙열차 내 안내방송, 철도고객센터(☎1588-7788)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레일은 "운행 중지 구간 이용 고객은 타 대체 노선 또는 교통수단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