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재명 "진짜 대한민국 시작…대통합 정신으로 회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尹 파면 선고 이재명 대표 입장 발표

"위대한 국민이 대한민국 되찾아"
"헌정파괴 비극 반복 없도록 최선"
"대통합 정신으로 대한민국 회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선고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 위해 회의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선고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 위해 회의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 선고에 "위대한 국민들이 위대한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을 되찾아줬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4일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진행한 긴급 입장발표를 통해 "대한민국 민주공화정을 지켜주신 국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현직 대통령이 두 번째로 탄핵된 것은 다시는 없어야 할 대한민국 헌정사의 비극"이라며 "저 자신을 포함한 정치권 모두가 깊이 성찰하고 책임을 통감해야 될 일"이라고도 평가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헌정파괴의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정치가 국민과 국가의 희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표는 회복과 통합에도 적극 나설 뜻을 밝혔다.

그는 "세계 역사상 비무장한 국민의 힘으로 평화롭게 무도한 권력을 제압한 사례는 대한민국이 유일하다"며 "세계는 우리 대한민국을 재평가할 것이고 'K-민주주의의 힘'을 선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가 힘을 모으면 국제사회의 신뢰를 신속하게 회복하고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다"며 "이제부터 진짜 대한민국이 시작된다. 국민과 함께 대통합의 정신으로 무너진 민생·평화·경제·민주주의를 회복시키겠다"고 강조했다.

20

16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