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광재, 대선 불출마…"압도적 승리로 에너지 모아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민주당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 불출마 선언
"피 흘리는 대선 아닌 압도적 승리로 분열 넘어야"
"대선 승리와 내란 종식 위해 모든 것 바치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와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이 지난달 13일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와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이 지난달 13일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이 조기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 전 총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선승리와 내란종식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이번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 전 총장은 "지금 대한민국은 비상 상황"이라며 "헌법재판소에서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고 했을 때 끝난 줄 알았으나 끝나도 끝난 게 아니었다"고 말했다.

그는 "압도적 승리로 내란 세력을 단호히 심판해야 한다"며 "51:49의 피 흘리는 대선이 아니라 70:30의 압도적 승리로 국민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아야 분열을 넘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대선 승리와 내란 종식을 위해 제 모든 것을 바치겠다"며 "중도실용 정책과 비전으로 민주당의 대선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4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