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2025 부울경 지역의약품안전센터 합동 심포지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울산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 4월 23일 온라인 개최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약물 이상반응, 의약품 부작용 다뤄

울산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주관 '2025 부울경 지역의약품안전센터 합동 심포지엄' 오는 23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울산대병원 제공울산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주관 '2025 부울경 지역의약품안전센터 합동 심포지엄' 오는 23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울산대병원 제공
울산대학교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가 주관하는 '2025 부울경 지역의약품안전센터 합동 심포지엄' 오는 23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심포지엄은 울산대병원,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 인제대 해운대백병원이 공동 주최 한다. 이들 병원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의약품안전센터로 지정돼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의사·약사·간호사 등 보건의료인을 비롯해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1일까지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심포지엄에서는 △항생제나 조영제처럼 흔히 사용하는 약물에 의한 이상반응의 대응 및 관리 전략 △의약품 부작용에 대한 피해구제제도의 활용 방안 △디지털헬스 시대에 안전한 약물사용을 위한 전략을 다룬다.

강동윤 울산대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약물이상반응에 대한 인식과 이해가 널리 확산돼 환자들이 안전하게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산대병원은 지난해부터 지역의약품안전센터로 지정되어 울산 시민의 약물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