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채상병 참배 생략에 "극우정당 후보답다" 비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채상병 고향 남원 지역구 민주당 박희승 의원 인터뷰

국립대전현충원 찾은 김문수 후보가 채상병 묘역을 찾지 않는 이유에 대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델리민주' 캡처국립대전현충원 찾은 김문수 후보가 채상병 묘역을 찾지 않는 이유에 대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델리민주' 캡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채상병 묘역을 참배하지 않아 논란이 불거진 것과 관련, 보수 정당의 책임도 의리도 없는 극우정당 후보답다는 비판이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박희승 의원(남원·장수·임실·순창)은 13일 CBS노컷뉴스와 인터뷰에서 전날 국립현충원을 찾아 제2연평해전, 연평도 포격전, 천안함 용사 묘역을 참배했지만 채상병 묘역을 찾지 않은 김문수 후보를 비판했다.

박 의원은 "채상병을 가장 먼저 영웅으로 떠받들어야 할 사람들 아니냐"며 "김문수 후보는 극우정당의 후보답다. 대통령 후보가 됐으면 사과도 하고 참배도 해야지 제가 보기에는 대선 후보 자격이 의심스러운 사람"이라고 했다.



박 의원은 또 "윤석열 전 대통령이 채상병 특검 거부권을 행사하며 국민의 분노를 촉발했고, 또 계엄을 유발한 원인 중의 하나였다"며 "국가에 대한 책임도 의리도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군 장병들이 의무복무 하러 군대를 갔고 국가를 위해 목숨을 잃었다"며 "억울한 일을 당하면 정말 누가 국가를 위해 군대를 가겠느냐"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채상병 수사 외압을 밝히겠다"고 한 김용태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에 대해서는 "당연히 윤석열 전 대통령,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부분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문수 후보는 지난 12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국가사회공헌자·제2연평해전 및 연평도 포격전 전사자·천안함 46 용사 묘역·한준호 준위 묘역 등을 찾았다.

이후 김 후보가 촉박한 일정 등을 이유로 먼저 현충원을 떠나자 김용태 비대위원장은 홀로 채상병 묘역을 참배했다.

김문수 후보는 '왜 채상병 묘역을 참배하지 않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천안함과 연평해전 순국선열들의 묘역 몇 분만 참배했다"며 "일일이 참배하지 못한 점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19

1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1

새로고침
  • NAVER낭만슛돌이2025-05-13 16:57:58신고

    추천2비추천1

    다른거 다 떠나서 계엄에 사죄하는 국무위원들 중 유일하게 자리에 앉아 계엄은 대통령의 고유권한이라고 질알 떤 게 불과 며칠전이다. 이런 물건이 대선은 고사하고 정치판에 있어야 하나? 내란옹호를 넘어 동조세력인데 오히려 대권을 주려한다?? 내란수괴는 구속정지 상태에서 대권후보 지원하고?? 이게 나라냐???

  • NAVER키아노리부스2025-05-13 16:52:40신고

    추천1비추천2

    현충원에 안장되어 있는분들 공로자 아닌 분들 없다. 그걸 김문수가 다 참배하냐?

  • NAVER키아노리부스2025-05-13 16:49:43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된 댓글입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