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산불피해지 2차 피해 막아라…산림청, 울산·경북·경남에 긴급진단팀 파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8개 지역 대상 산불로 인한 산사태 발생 등 추가 피해 가능여부 진단
산불피해지 내 생활권 중심으로 정밀 조사 실시
"산불피해지 복구계획 수립하고 조속한 복구 추진"

산불 폐허. 연합뉴스산불 폐허. 연합뉴스
NOCUTBIZ

산림청은 31일 최근 전례 없는 동시다발 대형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한 울산, 경북, 경남지역에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산불피해지 긴급진단팀'을 긴급 파견한다고 밝혔다.

대상지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경상북도 의성·안동·영양·청송·영덕, 경상남도 산청·하동 등 8개 지역이다.

긴급진단팀은 산사태 분야 전문기관인 한국치산기술협회와 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됐으며, 산불로 인한 산사태 발생 등 추가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긴급 진단을 실시해 산불피해지 복구계획을 수립하고 조속한 복구를 추진하게 된다.

특히 응급복구 및 항구복구 대상지는 가옥 및 공공시설이 위치한 생활권 구역을 중심으로 현장조사를 실시해 선정한다.

산림청은 피해지역의 위험도에 따라 응급복구, 연내복구, 항구복구로 구분한 복구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해당 지방자치단체와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산불피해지는 집중호우 시 산사태 발생 위험이 있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위성영상 및 드론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과학적 진단을 통해 산불피해지의 2차 피해를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sammoo2025-03-28 10:33:19신고

    추천0비추천0

    내란 수괴 똥파리 100% 파면이 되어야 정상이지 반대 지지하는 것들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지않을까 생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