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거제시장 재선거 '민주당' 승리…변광용 당선인 "새로운 거제시대 열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남도의원 창원시제12선거구 국민의힘 정희성 후보 당선
양산시의원 마선거구 더불어민주당 이기준 후보 당선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제공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제공
지난 2일 치러진 경남 거제시장 재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가 당선됐다.
 
3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변 후보는 개표 결과 총 투표수 9만 897표 중 5만 1292표를 얻으며 득표율 56.75%를 기록해 3만 4455표, 득표율 38.12%에 그친 국민의힘 박환기 후보에 승리했다. 무소속 김두호 후보는 4.5%, 무소속 황영석 후보는 0.61%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변 후보는 이번 당선으로 2022년 지방선거에서 거제시장 재선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서게 됐다.
 
변 후보는 당선 소감에서 "변함없는 열정과 투지로, 실천과 진정성으로 거제시 구석구석을 찾아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거제 발전과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전국을 발로 뛰겠다"고 밝혔다.
 
변 후보는 또 "거제의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길은 정당 소속 여부를 떠나 오직 거제와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고 나아가야 한다"면서 "함께 힘 모아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사람이 몰려드는 새로운 거제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경남도의원을 뽑는 창원시 제12선거구는 국민의힘 정희성 후보가 67.32%의 득표율로 득표율 32.67%를 기록한 더불어민주당 박현주 후보에 앞서며 당선됐다.
 
양산시의원을 뽑는 양산시 마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이기준 후보가 46.5%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