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역화폐 챌린지' 개시…"내수로 경제위기 극복하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소상공인들 힘내고 다시 웃음꽃 피울 수 있도록"

"영천공설시장 5월 할인" 소비 경험 공유하기도
후속 주자로 한병도·김교흥·최민희 지목

남도문화벨트 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1일 전남 해남군 해남읍 군민광장을 방문해 연설에 앞서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남도문화벨트 골목골목 경청투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1일 전남 해남군 해남읍 군민광장을 방문해 연설에 앞서 지지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역화폐법을 추진해 왔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자며 '지역화폐 사용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 후보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지역화폐 사용 챌린지' 시작! 함께해 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면서 "소상공인들 힘내고 다시 웃음꽃 피울 수 있도록 모두 함께 지역화폐 사용 챌린지! 어떠신가요?"라고 제안했다.
 
그는 "모두 함께 지역화폐 사용 챌린지로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을 살려 얼어붙은 내수를 녹이고 경제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며 동참을 거듭 촉구했다.
 
아울러 지역화폐에 대해 "소비자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소상공인에겐 활력이 돈다"며 "조금씩 골목에 온기가 퍼져 지역 경제가 살아난다"고 높이 평가했다.
 
본선을 앞두고 경청투어를 진행 중인 이 후보는 일정 도중 방문한 시장에서의 경험도 공유했다.
 
그는 "영천공설시장에서 식재료를 사며 지역화폐로 결제했는데 마침 영천에서 5월 한 달간 지역사랑상품권을 할인하고 있었다"라며 "쓰면서도 느꼈지만, 쓰는 사람도 이득이고, 지역경제도 살아나는 따뜻한 소비"라고 말했다.
 
이어 "일부 지역에선 배달 음식도 지역화폐로 결제할 수 있다고 한다"며 소개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지역화폐 사용 챌린지 다음 주자로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국민참여본부의 한병도·김교흥·최민희 본부장을 지목했다.

5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