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與 조은석·민중기·이윤제…혁신 한동수·심재철·이명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민주당, 혁신당 각각 3특검 후보자 추천

민주당 "수사 능력은 물론이고 조직 통솔 등 평가"
혁신당 "확고한 내란 청산 의지, 강단 있는 성품 기준"

조은석 전 감사원장 직무대행(왼쪽부터), 민중기 전 서울중앙지방법원장, 이윤제 명지대 교수. 연합뉴스조은석 전 감사원장 직무대행(왼쪽부터), 민중기 전 서울중앙지방법원장, 이윤제 명지대 교수.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2일 내란 특검에 조은석 전 감사원장 권한대행을, 김건희 여사 특검에 민중기 전 서울중앙지법원장을, 채해병 특검에 이윤제 교수를 각각 추천했다.

민주당 노종면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긴급 브리핑을 열고 "각계각층의 법조계와 학계, 원내에선 법사위뿐만 아니라 두루두루 법조와 관련된 의원들로부터 광범위하게 추천을 받았다"며 "총 20여명을 심도 있게 검토해왔고, 그 가운데 각 특검 별로 한 분씩 추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수사 능력은 물론이고 그 못지않게 큰 특검 조직을 잘 이끌어야 하므로 업무를 잘 배분하고 통솔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는 분을 중심에 두고 추천된 분들을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한동수 전 대검찰청 감찰부장(왼쪽부터), 심재철 전 법무부 검찰국장, 이명현 전 국방부 검찰단 고등검찰부장. 연합뉴스한동수 전 대검찰청 감찰부장(왼쪽부터), 심재철 전 법무부 검찰국장, 이명현 전 국방부 검찰단 고등검찰부장. 연합뉴스
조국혁신당도 이날 각 특검 추천 후보를 발표했다. 내란 특검에는 한동수 전 대검찰청 감찰부장, 김건희 특검에는 심재철 전 서울남부지검장, 채해병 특검에는 이명현 전 합참 법무실장을 각각 추천했다.

조국혁신당 윤재관 대변인은 "특검 추천 원칙은 확고한 내란 청산 의지와 외부 청탁을 거부할 강단 있는 성품, 그리고 검사와 수사관을 지휘할 수 있는 리더십 등"이라며"신속·단호한 수사와 응당한 처벌로 지체된 정의를 바로 세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사랑행복2021-05-15 01:49:12신고

    추천0비추천0

    본인 두눈만 손으로 가린다고, 진실이 가려지는거 아닙니다.
    잘못은 인정한다고, 잘못했다고 입으로만 반성한다는거 아닙니다.
    행동으로 보이며, 진심으로 반성하길 바래봅니다. 최소 당신들이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면요..

  • NAVER반가운이2021-05-14 20:41:41신고

    추천5비추천0

    정인이의 활짝 웃는 모습이 너무 귀엽고
    순진한 모습에서 저런 아이를 왜 죽였는지
    그 사진만 보면 괜히 눈물이 난다.
    무엇때문에 입양을 해서 이런 짓을 벌렸나?
    가해자 이뇬은 사람이 아니고 악마다.
    살려둬야할 이유가 하나도 없는 이런 뇬애겐
    사형제도를 부활해서 죽여야한다.

  • NAVERFihgtForJustice2021-05-14 20:39:26신고

    추천5비추천0

    겨우 이 결과로 어찌 니 억울한 짧은 생의 한이 풀리겠냐마는...
    정인아...
    우리, 아니 우리라고 말하기에도 부끄러운 지금의 어른들이 해줄 수 있는 것이 이 정도뿐이구나...
    부디 신이 존재한다면 못다 핀 꽃의 새 생명을 온화한 가정 속에서 다시 한번 피워주길 희망해본다.
    정인아... 어떤 이유로든 꼭 행복하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