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부터 진로 탐색까지" 강릉시, 청소년 디지털 축제 '청누리'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5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지난 7일 강릉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려
디지털 기술 체험…관련 진로 탐색 까지

강릉시 청소년 디지털 축제 '청누리(청소년이 누리는 디지털 축제)'가 지난 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강릉시 제공강릉시 청소년 디지털 축제 '청누리(청소년이 누리는 디지털 축제)'가 지난 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다. 강릉시 제공
디지털 기술의 혁신과 창의성을 체험할 수 있는 강릉시 청소년 디지털 축제 '청누리(청소년이 누리는 디지털 축제)'가 지난 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디지털 축제는 강릉시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강릉시 청소년수련 시설과 지역 유관기관이 함께 협력해 진행했다. 모든 청소년들에게 평등한 기회를 마련해 교육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인공지능, 코딩, 게임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체험하며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과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행사는 청소년 활동 우수 청소년 시상을 시작으로 청소년문화공연, 디지털 콘텐츠 대회, 디지털 체험존, 청소년 체험존, 진로특강 등 총 50가지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디지털 진로특강 '넘버원 보다 온리원'도 운영해 미디어 제작과 관련된 직업과 진로에 대한 유익한 정보도 제공했다

특히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은 VR드론축구와 마리오카트 대회도 열려 참가 청소년은 물론 일반 시민들에게도 특색있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강릉시 이건령 인구가족과장은 "디지털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한 만큼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