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권성동 "R&D 예산 5%로 확대…AI·반도체는 10조원 규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국가 연구개발 예산 양과 질 높이겠다"

예타 폐지 후속 입법, 이공계 장학금 1만명 확대 등
권성동 "민주당 집권하면 사이비 과학 판칠 것"

연합뉴스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21일 "현재 (GDP 대비) 4% 수준인 R&D(연구개발) 예산을 5% 이상으로 확대하고 특히 인공지능(AI), 반도체, 바이오 등 12대 전략 기술 연구개발은 5년 내 10조원 규모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제58회 과학의 날인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 회의에서 "국가 연구개발 예산의 양과 질을 모두 높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기초 연구와 권역별 지원 강화 △연구 개발 예비 타당성 조사 제도 폐지를 위한 후속 입법 △이공계 우수 대학원생 장학금 현행 1천명→1만명 확대 △박사 후 연구원들의 연구비와 인건비를 지원하는 별도 사업 증대 등을 약속했다.

권 원내대표는 또 "과제 제안서와 연구 보고서 양식을 간소화하고 기초 연구는 연차 보고와 중간 평가 없이 자율성을 보장하겠다"며 "정부 출연 연구소와의 공동 연구와 출연 장비 활용을 늘리고, 산학연 협력이 청년 연구자의 취업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민주당이 집권하면 영화 한 편으로 탈원전을 밀어붙였던 사이비 과학이 다시 판칠 것이다. 예산과 조직을 날려버리겠다는 협박으로 국가 통계를 조작한 민주당식 폭력 정치는 과학기술의 토대를 무너뜨릴 것"이라며 "과학이 정치에 휘둘리지 않고 연구자가 당당한 나라, 국민의힘이 그 길을 책임지겠다"고 강조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3

새로고침
  • NAVER야누스2025-04-21 18:05:24신고

    추천2비추천0

    의원을 끌어내라는 증언을 듣기 전에 지귀연 판사부터 끌어내야 하는 것 아닌가?

  • NAVER나지석2025-04-21 17:55:02신고

    추천1비추천0

    윤뚱렬 표정봐라
    돼지도살장에서 마지막으로 도살되지않을 이유를 설명해보라고 했을때의 돼지 표정이네
    하지만 사람 말을 하지않고 그저 꿀꿀꿀 대기만 하면 사람은 알아들을수가 없으니 결국 도살되겠지

  • NAVERBermuda2025-04-21 17:10:12신고

    추천7비추천2

    이번 사태를 보면서 보수기득권층에 대한 정의를 내렸다~ 일단 양심이 없고 목표달성을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자들이란 것이다. 도무지 인간이라고는 볼수 없는 비상식적인 인식의 소유자들을 보면서 많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정의하고나니 이해가 된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