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욱, 국민의힘 탈당…"이재명·이준석 만나고 싶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尹탄핵 찬성했던 김상욱 결국 탈당

"극우·수구 보수 아닌 참 민주 보수의 길 걷겠다"
"기회 되면 이재명·이준석 만나 고민 나누고 싶다"

국민의힘 김상욱 의원이 8일 서울 동작구 현충원에서 참배 후 탈당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김상욱 의원이 8일 서울 동작구 현충원에서 참배 후 탈당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상욱 의원은 8일 "앞으로 극우 보수와 수구 보수가 아닌 참 민주 보수의 길을 걷겠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국립현충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선배·동료 의원님들과 당원 지지자분들께 송구함을 올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이 정통 보수정당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한 기능을 수행하길 간절히 바라왔고 그 충정으로 외롭고 힘들지만 충언을 계속했다"면서 "이제 기능성이 사라진 극단적 상황에 놓인 국민의힘을 아픈 마음으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탈당을 결정했고 이후 더 많은 고견을 듣고 더 깊이 생각해 오직 국민께 도움 되는 결정이 무엇인지를 기준으로 정당 입당 또는 그 밖의 정치 행보에 대한 의사를 결정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또 "기회가 된다면 이재명·이준석 등 대선 후보님들과 만나 현안 해결과 나라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강조했다.

앞서 김 의원은 12·3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에 참여한 뒤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안에 찬성하는 등 주요 현안마다 당과 마찰을 빚어왔다.

17

1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YMCA2025-05-16 10:55:16신고

    추천2비추천0

    철저하게 수사해서 댓가를 받게해라~~ 귝민혈세 를 쌈지돈 으로 인식하는 부도덕한 정권에
    아부한 공직자들을 처벌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