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트럼프 "이란 최고지도자 소재 알고 있어…무조건 항복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트럼프 "쉬운 표적이지만, 지금은 제거 안해"
"이란을 향한 인내심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
"휴전이 아니라 그보다 더 좋은 것 원한다"

연합뉴스연합뉴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의 소재를 언급하며 이란에 대해 무조건적인 항복을 요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우리는 '최고지도자'가 어디에 숨어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는 쉬운 표적이지만, 우리는 적어도 지금은 그를 제거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했다.
 
일각에서 미국이 이스라엘과 함께 이란의 이슬람 신정 통치를 끝내고 '정권 교체'에 나설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간접적으로 이를 시사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이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이 민간인이나 미군을 겨냥해 미사일을 쏘는 것은 원하지 않는다"며 "다만 우리의 인내심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캐나다에서 열리고 있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일정을 단축한 뒤 워싱턴으로 복귀한 바 있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이 조만간 이란과의 최종 담판 또는 이스라엘에 대한 무력 지원 등을 놓고 결심을 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귀국 후 취재진에게 "이란과의 휴전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그보다 더 좋은 것을 원한다"며 시간끌기용 협상에는 관심이 없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NAVER일베짱깨대장SSG2025-06-18 13:23:06신고

    추천2비추천0

    저런 놈들이 미국처럼 총기소지가 가능하게 되면 술 먹고 마약하고 사람한테 총 갈기는 놈들 아니겠냐?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