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일 협력 중요"…스가 前 일본 총리, 李 대통령에 축하 메시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 연합뉴스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 연합뉴스
한일의원연맹의 일본 측 회장인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가 5일 "이재명 대통령에게 취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냈다"고 밝혔다.

NHK에 따르면 스가 전 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한일의원연맹 회의에서 취임 축하 메시지와 함께 "일본과 한국은 국제사회의 여러 과제에 파트너로서 협력해야 할 중요한 이웃 나라"라며 한일 및 한미일 협력 중요성은 변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웃 나라이기에 어려운 문제도 존재하지만,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는 올해 일한 관계가 안정돼 앞으로 나아가도록 여러 레벨에서 의사소통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도 말했다.

회의에서는 한일의원연맹 간부들과 만나 의사소통하고 스가 전 총리가 되도록 이른 시일 내에 한국을 방문해 이 대통령과 면담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앞서 스가 전 총리는 지난해 12월 중순 한국을 방문하려 했지만, 비상계엄 여파로 취소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담덕2025-06-05 15:21:01신고

    추천1비추천0

    뻔뻔하지 않으면 저 높은 자리는 안찌 못하는 자리인가 보구나. 지가 이재명에게 한게 있는데, 어찌 저러고 눈을 마주 볼수 있단 말인가.

  • NAVERslo2025-06-05 10:49:11신고

    추천1비추천0

    진작 대화했어야지. 늦었어. 국민들 잡아죽이려는 내란 다 저질러 놓고 니들 다 역적죄 받으려니 살고 싶어? 니들! 자신말고 이재명대통령처럼 우리들을 손톱만큼이라도 생각해본 적있니? 니들은 니들이 국민이지? 우린 개돼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