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기도의회 문체위, 'K-문화외교' 앞장…"세계 콘텐츠 중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자료사진자료사진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공약이었던 K-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총대를 멨다.

6일 도의회 문체위는 전날 중국 장쑤성 인민대표대회 외사위원회와 정책간담회를 열어 두 지역 간 문화교류 활성화 방안과 관련 주요 정책 현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지난해 12월 도의회를 방문한 난징항공우주대학교 반주롱 예술대학장의 초청으로 마련됐다.

회의 이후 도의회 문체위와 난징항공우주대학은 '경기도-장쑤성 국제문화예술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 지역의 국제문화예술 분야 교류 확대 등을 약속했다.

오는 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중국 출장에서 도의회 문체위 측은 제4회 국제문화다양성 포럼에 참석해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아시아 각국의 학자 및 문화기관 관계자들과 만나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차원의 문화체육관광분야 국제교류 방안을 논의할 방침이다.

황대호(38·수원3)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오징어게임, 한강 작가의 노벨상, 폭싹 속았수다까지 K-콘텐츠가 세계 문화의 중심에 서 있다"며 "대한민국 문화의 중심 경기도가 K-콘텐츠 수출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자치문화외교와 국제시장 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