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트럼프 "중국은 협상 원하고 있어…적절한 시점에 만날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현재 중국은 미국과의 무역 단절로 고통 받아"
"관세, 지금 당장 25개 협정을 체결할 수 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중국과의 관세 전쟁과 관련해 "중국은 협상을 원하고 만나길 원한다"며 "적절한 시점에 중국과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진행된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 "중국의 큰 선박들이 태평양에서 유턴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재 중국은 미국과 무역을 하지 않아 크게 고통받고 있다"며 "미국의 대중(對中) 무역적자가 1조 달러가 넘는데, 미국은 그런 돈을 잃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세로 인해 중국과의 무역을 하지 않고 있어 하루에 수십억 달러씩을 보전하고 있다는 뜻이었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글로벌 대기업이 관세 탓에 미국에 공장을 건설 중이라는 소식을 방금 보고 받았다"면서 "앞으로 며칠 내로 정말 놀랍고 긍정적인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무역 상대국과의 관세 및 무역 협상과 관련해 미국이 유리한 입장에 서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지금 당장 25개의 협정을 체결할 수 있다"며 "향후 2주 내 어느 시점에 이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KAKAOmacmaca2025-03-12 22:58:56신고

    추천1비추천0

    성균관의 승계 대학 성균관대와,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복잡한 국제법상의 갈등이 얽혀있습니다. 해방당시 다른 대학들은 이 법적 갈등의 당사자대학들이 아닙니다. 유교의 하느님숭배,조상숭배와 舊신분제 전통을 잘 이해하던 예수회의 귀족계파 서강대는,대한민국 정부 출범이후 국사 성균관교육이 지속되면서, 양반 성대를 이해하던 대학임.이뒤로 조선성명 복구된 5,000만 한국인 뒤 주권.학벌없이 성씨없는 일본 불교 Monkey 점쇠(요시히토,히로히토등)가 세운 마당쇠.개똥이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와 그 미만대학들.

  • NOCUTNEWS아줌마미시좋아요2025-03-12 19:34:29신고

    추천1비추천0

    앞으로 대한민국 의회는 사법시험 다시 도입해야 한다 만약 70년대 부터 로스쿨이 있었다면 노무현은 변화사 되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