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USA'에 544개 한국기업 참가…'역대 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3-06-04 11:57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5일 美보스턴서 개막…모더나 창업자 '한국 바이오 강점' 대담

연합뉴스연합뉴스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제약 전시회인 '바이오(BIO) USA 2023'에 한국 기업·기관이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참가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5~8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바이오 USA 2023'에 참여하는 한국 기업·기관이 작년 255개에서 올해 544곳으로 늘어 역대 최대 규모라고 4일 밝혔다.

올해 행사에는 머크, 화이자를 비롯해 85개국의 약 9100개 기업이 참가해 혁신 기술과 우수 제품을 선보이며, 한국, 캐나다, 영국, 독일 등 14개국은 국가관을 별도 운영한다. 한국 국가관에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한국바이오협회 등의 지원을 받은 20개 바이오·제약사가 참여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롯데바이오로직스 등 국내 대형 바이오 기업들은 별도의 독립 전시 공간을 운영한다.

코트라와 한국바이오협회는 오는 7일 '코리아 바이오테크 파트너십 2023' 행사를 연다. 모더나 공동창업주인 로버트 랭거 매사추세츠공대(MIT) 교수가 참석해 '한국 바이오 기술의 강점과 전망'을 주제로 대담한다.

한편 산업부는 지난 4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방문을 계기로 체결된 양국 바이오협회 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오는 7일 한미 양국 바이오협회와 공동으로 '한미 바이오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양국 바이오협회장을 비롯해 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SK바이오팜 등 국내 주요 기업과 미국의 머크, BMS 등 대형 제약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국 간 바이오산업 공급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이 논의된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